top
Please input keywords
완전한 인간 항체 디스커버리 및 분석

바이오사이토젠의 완전 인간 항체 개발 플랫폼인 RenMice시리즈(RenMab、RenLite、RenNano)와 우수한 항체 개발 연구팀을 기반으로 삼아, 타겟의 분석으로부터 임상시험까지의 항체의약품 개발의 모든 프로세스를 플랫폼으로서 구축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비콘 ( Beacon® ) 옵토 셀렉트 최신 단세포 항체 스크리닝등의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더욱 단축된 시간 내에 다양한, GPCR같은 업계 내에서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인식되어 있는 개발 타겟을 포함하여, 높은 다양성을 보유한 항체를 대량으로 얻어내고 있습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자체적인 유전자 편집 기술을 바탕으로, 타겟 유전자의 녹아웃을 통해 항원을 통한 마우스 면역화 시의 면역내성을 극복하여, 완전 인간 항체 디스커버리 프로세스를 수행할 때 더욱 풍부한 결합부위에의 다양성 및 이종 교차성을 확보하고, 이를 통하여 얻어낸 항체 후보물질은 WT 마우스와 같은 소형 실험동물, 애완동물, 원숭이과 같은 대형 실험동물에서 각각의 실험동물에 적합하도록 항체 서열의 수정 작업을 거치지 않고도 높은 이종 교차성 덕분에 직접적, 효율적으로 in vivo 전임상 평가가 가능합니다. 후보물질을 확보한 후에는 항체 분석과 항체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바탕으로, 항체 분자의 구조개선 및 항체 생산능력이 높은 세포주를 개발하게 됩니다. 바이오사이토젠의 완전 인간 항체 개발 및 분석 플랫폼을 바탕으로 최신의 공정 기술을 적용하여 3년 내에 1400개의 타겟에 대한 항체 신약 후보물질의 선별을 끝마치고, 빠른 속도로 신약 개발 과정까지 이루어내어, 환자들의 수요를 만족하도록 하겠습니다.

소개:

(1)기술력

1.RenMab마우스: 

RenMab마우스는 완전한 인간 항체 가변 부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항체 인간화 작업의 필요성이 없습니다. 또한 RenMab마우스로부터 얻어진 항체는 기존의 단일클론항체의 문제점이었던 잠재적인 면역원성에 대한 문제를 극복하였고, 자연적인 방법으로 마우스 체내에서 성숙 및 선별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높은 친화력과 의약품 개발에 적합한 생화학적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RenLite마우스: 

동일한 light chain의 항체를 생산할 수 있는 RenLite는 이중특이성 항체 개발시에 발생하는 중쇄와 경쇄의 잘못된 매칭으로 인한 수율 저하 및 개발 과정중에 발생하는 많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고 있습니다.

3.RenNano마우스: 

Heavy chain only 마우스인 RenNano마우스는 다양한 형태의 항체 분자 및 혈관뇌장벽을 통과할 수 있는 신약의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4. 다양한 항체 개발 플랫폼: 

바이오사이토젠은 항체 개발 타임라인을 단축하기 위하여, 비콘 ( Beacon® ) 옵토 셀렉트 최신 단세포 항체 스크리닝, FACS기반 단일 B세포 항체 스크리닝, 파지 디스플레이와 같은 in vitro 항체 디스커버리 플랫폼을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5. 개발 난이도가 높은 타겟: 

GPCR이나 이온 채널과 같은 개발 난이도가 높은 타겟에 대하여, 혁신적인 항원의 설계, 적합한 면역 전략의 채택, 세포 기반 작용 기전 분석등의 방법으로, 난관을 극복해나가고 있습니다.

6. 이종 교차성 항체: 

바이오사이토젠이 자체 보유한 완전 인간 항체 생산 RenMice플랫폼에서 약물의 타겟이 되는 유전자를 녹아웃 시킨 후에 마우스 면역을 통하여 항체 디스커버리를 진행하므로, 인간, 마우스, 원숭이, 강아지, 고양이 등의 다양한 동물에서 교차 식별가능한 완전한 인간 항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로서 마우스에서도 빠르게 in vivo 약효 스크리닝을 해낼 수 있으며, 강아지 등의 동물에서의 임상을 통하여 임상개발단계의 위험성을 낮춰 항체의 임상전환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7. 항체분석: 

항체의 in vitro 특성 분석 및 이화학적 특성 분석 능력을 이용하여, in vitro 활성 및 개발의 용이성 관점에서 항체 후보물질의 전면적이고 유효한 평가 방법을 제시하여 명확한 개발 방향을 확립합니다.

8. 항체 엔지니어링: 

AI 기반 항체 엔지니어링을 바탕으로, 항체의 친화력, 이화학적 및 항체의 기능적 특성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9. 안정적인 세포주 확립:

수율이 높고 개발 소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 안정적인 세포주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기술의 분류 및 명칭


from clipboard